대학수학능력시험 치른 학생들에게 격려와 응원 메세지, 학창시절 잘 마무리하고 대학생활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조언
“급격하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끊임없는 도전정신 기르도록” 강조, 우리 학생들이 잘 커서 “미래의 대한민국의 동량이 되고, 지역사회의 주역이 되달라고” 주문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국회의원(전북 정읍시·고창군)이 지난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고창군 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창여고(70명), 고창고등학교(67명)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윤준병 의원의 고등학생 대상 특강은 대학 입학에 따른 진로 탐색, 대학생활 준비, 변화하는 세계에서의 도전 정신, 그리고 국회의 역할과 기능 등 의정활동에 대한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윤준병 의원은 우선 수능을 치른 고3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얼마 남지않은 학창시절을 잘 마무리 하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대학 입학 후의 진로 탐색에 있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과 자신의 열정, 재능을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윤 의원은 대학생활 준비에 있어 ‘시간관리, 학업성취, 사회활동 그리고 네트워킹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특히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에서 성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팁을 소개해 주어 많은 학생들의 질문과 관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윤 의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필요한 도전 정신과 적응 능력에 초점을 맞춰 혁신과 창의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미래의 불확실성 속에서 기회를 찾고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변화에 대응하는 자세와 전략에 대해서도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윤 의원은 국회의원의 입법활동과 지난 4년 동안의 의정 활동 실적을 소개했다. 이 부분은 학생들에게 정치적 과정과 의회에서의 결정이 어떻게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뒀으며, 국회의원의 활동은 학생들에게 사회적 책임과 참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좋은 예시가 됐다.
윤준병 의원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과 진로 선택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 뿐 아니라, 더 넓은 사회적 맥락에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특히 고창군에서 배출한 우리 학생들이 잘 커서 미래 대한민국의 동량이 되고, 학교 선후배간 동문들을 잘 받들면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주역이 되어달라”고 적극 주문했다.
© 2023,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