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2023년 12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 최고의 교육상을 주관하는 Yidan Prize Foundation이 지난 12월 4일 홍콩에서 ‘변화를 일깨우는 아이디어: 교육을 발전시키는 솔루션에 집중 조명(Ideas that spark change: a spotlight on solutions advancing education)’의 주제로 세계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Yidan Prize Summit을 개최했다.
급변하는 세계에서 다재다능하고 세계적인 시민이 되려는 학생들에게 독창성과 비판적인 사고 능력은 중요하다. 오늘날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방법을 논의하기 위하여 Yidan Prize Summit는 교육 전문가, 정책결정자, 그리고 자선재단을 한데 모아 양질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연구와 관행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탐구했다.
Yidan Prize의 설립자인 Charles CHEN Yidan 박사는 전 세계에서 모인 참석자들을 환영하며 아이디어가 변화를 촉발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여기 모인 선구적인 교육자 여러분들은 아이디어의 혁신적인 힘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들의 공동 비전은 모든 학생이 성공할 수 있고 성공해야만 한다는 사실을 모든 사람이 알도록 이끈다. 교육자들은 우리에게 좋은 학교, 좋은 교육 관행이 무엇인지 다시 상기시키고 모두를 위한 좋은 교육이 가능하다는 결론에 도달하도록 이끌어준다. 이들은 이러한 신념에 대한 헌신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교육을 재구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조연설은 교육에 대한 새로운 투자와 혁신의 필요성을 주제로 UN 중국 상주 협력관인 Joe Colombano가 맡았다. 그는 오늘날 교육의 질의 의미하는 바를 되짚어보고 토론을 위해 생각을 수반하는 질문을 던졌다. 또한 교육이 변화하는 경제의 요구 사항에 발맞춰야 한다고 강조하며, 모든 학습자가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수단으로써 단순한 취업의 수단을 넘어 더 넓은 목표를 바라봐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Colombano는 양질의 교육이 단순히 지속 가능 목표(SDGs)의 한 꼭지가 아니라 17개의 모든 SDG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촉매제라고 말했다.
첫 번째 패널에서는 2023 Yidan Prize for Education Research 수상자이자, 석학교수 및 과학 및 교육학 Dorothy Bray 석좌교수인 Michelene(Micki) Chi 교수, 메리 루 풀턴 교육 대학, 그리고 애리조나 주립대학이 모여, 홍콩 대학의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토론을 진행했다. 주요 주제는 Micki의 ICAP라 불리는 인지적 참여 이론이었는데, 이 이론은 교육자들을 도와 유치원부터 중등교육 이후 수준까지의 교육 방식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등 학교에서 양질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검증된 프레임워크를 소개하고 있다. Yidan Prize Foundation의 파트너십 담당 이사인 Christopher Thomas 박사가 사회를 맡아 진행된 토론에서 참가자들은 상호적이고 건설적이면서 능동적인 교육 활동이 어떻게 학생의 자치성을 향상하고 협업을 장려하는지에 대해 논의했다.
두 번째 패널에서는 International Education Funders Group(IEFG)의 상임 이사인 Laura Savage 박사가 더 많은 학생이 교육의 혁신적인 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사회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리더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단 선구자 협의회 구성원인 Rukmini Banerji 박사, Vicky Colbert, 그리고 Wendy Kopp은 공동의 목표와 집단적이고 지역적인 리더십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체계 변화를 촉진한 경험을 되돌아보았다. 또한 기초 학습의 중요성, 정부 및 시민 사회와의 강력한 파트너십, 그리고 학부모에서 대학생에 이르는 모든 사람이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 대해 다루었다.
오후 세션에서는 고등 교육의 혁신적인 모델이 접근성과 경제적 부담의 벽을 허물 수 있는지에 대해 탐구했다. 2023년 이단 교육 개발상 수상자이자 더 피플 대학교의 총장이자 설립자인 Shai Reshef가 컬럼비아 대학교 교육 대학 명예 총장인 Arthur Levine 교수와 고등 교육이 변화하는 세계 및 디지털 지식 경제에 발맞추어 갈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다. Shai는 유망한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함에 있어서 잠재적 오픈 소스, 온라인 기술 포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2020 Yidan Prize for Education Development 수상자인 Lucy Lake와 Angeline Murimirwa이 Idara-e-Taleem-o-Aagahi의 최고경영자인 Baela Raza Jamil과 World Bank의 글로벌 교육 이사를 역임한 Ruth Kagja와 함께 교육의 급진적 포용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가장 소외되고 취학한 사람들을 정책 결정의 핵심 요소로 두는 것이 교육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내는 열쇠라고 언급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정책결정자들과 교육 연구가 및 종사자들의 교차점과 협업은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2023년 Yidan Prize 수상자
12월 3일, Michelene Chi 교수와 Shai Reshef이2023년 이단 교육 연구상과 2023년 이단 교육 개발상을 각각 수상했다. 그들은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수상과 동시에 Yidan Prize Foundation의 글로벌 교육 분야 체인지메이커 단체와 Yidan Council of Luminaries에 가입하게 되는 영광을 얻었다.
2024년 Yidan Prize 교육 부문 수상자 후보
2024년 3월 31일까지 Yidan Prize 후보를 추천받는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체인지메이커 후보 등록은 Yidan Prize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https://yidanprize.org/the-prize-and-nominations/nominations.
2023 Yidan Prize for Education Research 수상자인 Michelene Chi 교수가 ‘학생들의 학습 방법에 기반한 교육 방식 재고: 이론의 실천’으로 패널 토론을 열고 있다.
2023 Yidan Prize for Education Development 수상자인 Shai Reshef가 Arthur Levine 교수와 함께 ‘고등 교육의 재해석: 접근성과 가격 적정성의 새로운 모델’로 노변담화를 진행했다.
Yidan Prize Foundation 소개
Yidan Prize Foundation은 세계적인 자선 단체로,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Yidan Prize, 그리고 혁신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Yidan Prize Foundation은 삶과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힘을 가진 교육의 아이디어와 관행을 지지한다.
Yidan Prize는 포용적인 교육상으로, 교육의 이론과 실상에 크게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된다.
© 2023, .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