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송준호 저, 수박춤 고대 전사의 몸짓 1,2가 교보문고에서 출판됐다.

전통무예 수박을 유일하게 계승하는 사)대한수박협회 송준호 회장의 저서가 교보문고에서 출판됐다.

미국 아마존에서 영문판으로도 출판되어 13 개국에서 도서가 판매되고 있다.

수박춤은 우리 전통무예 수박의 동작에 몸짓과 장단을 넣어 추던 예전 무사들의 춤이다.

수박은 역사적으로 고려 시기까지 소급하는데 조선초에는 이 갑사(칼을 차고 갑옷을 입은 특수병종)를 뽑는 시험과목이기도 했다.

함경도나 평안도 등 변방을 지키던 양계갑사 심지어는 호랑이를 잡던 착호갑사들이 했던 무예이다.

그들이 남겨 놓은 가치 있는 문화유산이 대한수박협회 송준호 회장을 통해서 해외에 영문판으로도 단행본이 출간되어 배포되고 있다.

한글판은 교보문고에서 인터넷으로 주문하시면 된다.

수박춤, 고대 전사의 몸짓!(part 1)

전통무예 수박의 춤적 요소에 대한 동작과 기술 이해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0762285

© 2023,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한국문화저널은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종합인터넷신문입니다.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해외교류]중국-길림신문 [해외지부]이란 하산모하이저, 이집트 에러보우디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