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세계 온라인 청소년 축제인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를 통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청소년 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 모바일 게임 강자를 뽑는다.
‘모바일 카러플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대회로, 국내·외 청소년들에게 온라인 교류의 장을 제공, 학업과 코로나로부터 받았던 스트레스를 함께 풀고자 마련했다.
예선전은 전 세계 청소년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10월 4일부터 17일까지 치열한 접전을 펼쳤으며, 본선 진출 11팀을 확정 지었다. 대회 우승을 향한 11팀의 열정은 경기는 10월 23일 오후 2시 유튜브 코야티비를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10월 30일(토) 시상식에서는 최종 우승 3팀(금상, 은상, 동상)에 여성가족부장관상 등을 수여한다. 이전에 치러진 예선 경기는 유튜브 코야티비와 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청소년연맹은 온택트캠페스트를 통해 ‘온라인 백일장, 사생대회’, ‘NFT 미래상상 공모전’, ‘댄스,노래 경연대회’ 등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대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건전한 청소년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선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돼 있다.
© 2021,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