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도 종합격투 경기대회 개최 300여명 선수단 참가!

용인특례시공수도연맹 제4대 회장에 임동진 리지엔피부과 대표원장 취임

취임 첫 행사로 용인특례시체육회장배 공수도 종합격투 경기대회 개최 300여명 선수단 참가!!

(송인권 기자)= 지난 3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는 용인특례시공수도연맹 제4대 회장 취임식이 거행 되었다.

취임한 임동진 회장은 리지엔피부과의원 대표원장으로 평소 운동을 좋아해 온 애호가로서 공수도를 직접 접하면서 다른운동과 달리 깊은 역사와 도(道)라는 명칭이 붙어 이는 육체와 정신의 수련을 통해 인생의 바른길을 찾고자 하는 의미이며 그 경지의 끝은 절도와 품격, 사랑과 배려이고 사회체육의 진정한 의미가 아닐 수 없다라며 공수도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한편 이날 취임식과 동시에 첫 행사로 용인특례시체육회장배 공수도 종합격투 경기대회를 개최하여 3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열뛴 경쟁을 보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7세 어리이 부터 50대 성인까지 그동안 갈고 닦았던 기량을 유감없이 보였으며 특히 여학생들의 경기력이 많이 높아졌음을 보았고 공수도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생활체육 무예임을 선보인 자리이기도 했다.

특히 이날 많은 내.외 귀빈들이 참가하여 축하를 해 주었는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과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축전과 축기를 보내왔고 김윤선 시의원, 김범수 국토부 정책자문위원, 정원영 용인시정연구원장, 정도모 세계무도원 총재, 배선원 대한공수도총연맹 회장, 김 건 대한권격도협회 회장, 함동수 용인특례시공수도연맹 명예회장, 용인시체육회 정상화사무국장, 정 산 공정위원 등 직접 경기장을 찾아서 축하를 해 주었다.

이외 오광환 용인특례시체육회 회장을 비롯 각 지역 공수도 회장, 용인특례시체육회 종목단체장협의회, 골프협회등 축하화환으로 대회장을 빛냈다.

대회를 총괄한 정권홍 용인시국제무예센터 대표는 “공수도 종합격투 경기대회는 직접 참가하는 선수와 관람자 모두가 건강해지는 용인시의 새로운 체육문화를 장착시킬 것이고 더 나아가 학교폭력 등 사회에 일어나는 범죄예방에도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 라고 전했다.

공수도는 펀치와 킥, 넘기기 기술 등 종합적 무예로서 건강, 체력단련, 체형관리, 스트레스 해소 등 생활체육으로 많이 활성화 되고 있는 운동이다.

© 2023,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한국문화저널은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종합인터넷신문입니다.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해외교류]중국-길림신문 [해외지부]이란 하산모하이저, 이집트 에러보우디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