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주 스프링, 2023년 4월 28일 /PRNewswire/ — 2022년에 업계 리더인 액슨 모빌(ExxonMobil), 사이클릭스(Cyclyx International), 씰드 에어(Sealed Air), 아홀드 델헤이즈(Ahold Delhaize USA)는 미국 최초로 첨단 재활용 기술을 활용하는 순환식 식품 포장재 개념을 성공적으로 입증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첨단 기술 입증 과정을 이용하면 식료품점에서 수거된 플라스틱 폐기물을 쓰레기 매립지로 보내지 않는다. 첨단 재활용을 위한 액슨 모빌의 익스텐드(Exxtend™) 기술을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분자 구성 블록으로 파괴하고 물질 수지(mass balance) 계산을 통해 순환 인증 공유 방식에 기여함으로써 플라스틱 폐기물은 새로운 식품 등급 포장재로 전환된다. 이를 통해 가치 체인 협업을 통해 순환 경제를 창출할 수 있음이 입증되었다. 실행 가능한 테스트 이후 이제 프로세스를 대규모로 평가하고 있다.
이번 식품 포장 폐기물의 순환 솔루션은 이런 종류로서는 미국 최초였다. 식품 공급망의 탄성 플라스틱 폐기물은 재활용되고 새로운 식품 등급 포장재로 사용되는 ISCC PLUS 순환 인증 폴리머로 전환된다. 2022년 4월에 최초로 발표된 이 프로젝트는 이제 대규모로 평가되고 있다.
엄격한 안전 및 성능 요건이 요구되는 분야에서 식품 접촉 플라스틱 포장재에 대한 순환 경제를 창출하는 것은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운 도전 과제이다.
“이 프로젝트는 익스텐드 기술이 버진 플라스틱의 중요한 성능 특성을 지닌 순환 인증 폴리머를 제조하면서 재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소재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입증하였다”라고 액슨 모빌의 폴리에틸렌 부문 부사장 댄 무어(Dan Moore)가 말했다. “첨단 재활용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고 순환 경제를 지원하는 중요한 방식이다.”
아홀드 델헤이즈의 브랜드인 푸드 라이온(Food Lion)은 초기 파일럿을 지원했으며 선정된 매장에서 재활용을 위한 플라스틱 폐기물을 수거했다. 10개 주에 걸쳐 분포된 1,100여 개의 매장을 가진 푸드 라이온은 아홀드 델헤이즈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5개의 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 브랜드는 동부 해안에서 가장 큰 식품 소매점 그룹이여 미국에서 4번째로 크다
“당사는 아홀드 델헤이즈 계열사에 걸쳐 재활용 및 재사용 포장재에 대한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있다”라고 제품 지속 가능성 부문 매니저인 아담 스프링거(Adam Springer)가 말했다. “초기 파일럿을 기반으로 추가적인 규모에서 이 프로세스를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이며 이 협업의 일환으로 더 탐구할 것을 기대한다.”
아질릭스(Agilyx Corporation) 및 액슨 모빌 간의 합작 투자사인 사이클릭스는 텍사스주 베이타운에 위치한 액슨 모빌 공장에 배송하기 전에 푸드 라이온 매장에서 수거된 폐기물 포장재를 분류하고 전처리하는 작업을 담당한다. “푸드 라이온 매장 및 베이타운 공장 간의 연결은 중요하며 공급 원료 관리의 혁신적인 접근방식이 필요하다”라고 사이클릭스의 CEO 조 베이런코트(Joe Vaillancourt)가 말했다. “프로세스의 일환은 수집한 플라스틱 폐기물에서 화학 성분을 식별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첨단 재활용을 위해 필요한 사양에 적합한 사용 후 플라스틱 공급 원료의 맞춤형 혼합물을 생성한다.”
베이타운 시설에 적용되는 첨단 재활용을 위한 익스텐드 기술은 가치 수명이 다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하고, 물질 수지 계산을 통해 순환 인증 폴리머로 전환하는 데 사용된다. “이 기술은 고성능 순환 인증 폴리머에 기여하는 신뢰할 수 있는 소스를 제공한다”라고 무어(Moore)가 말했다. “고성능 엑시드(Exceed™) S, 엑시드(Exceed™) XP, 엑시드(Exceed™) 및 이네이블(Enable™) 폴리에틸렌(PE)과 같은 플라스틱 산물은 식품 등급 포장재에 중요한 버진 레진의 특성을 보인다.”
다시 제조할 수 있는 고성능 포장재를 설계 및 생성하면서 포장 업계를 주도하는 있는 씰드 에어는 이번 개념 증명에서 순환 인증 PE 레진을 일부 자연의 약속(Nature’s Promise) 가금류 신선육을 포장하는 데 사용되는 식품 등급 탄성 필름으로 전환한다. 이 포장재는 고객이 구매하는 제품에 사용되는 매장으로 다시 반환되어 순환 경제의 실례를 입증한다.
“공급업체 및 고객과 협업함으로써 순환 경제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탄성 포장재 솔루션을 식별, 설계, 상업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씰드 에어, 글로벌 대외협력부, 부사장 론 코터맨(Ron Cotterman)이 말했다.
액슨 모빌의 기준 제조 자산을 활용하는 익스텐드 기술은 광범위한 플라스틱 폐기물을 처리하도록 규모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순환 인증 플라스틱에 대해 성장하는 시장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액슨 모빌은 전 세계의 다양한 공장에서 2026년 말까지 연간 첨단 재활용 소재 생산량을 500,000MT(약 1십억 파운드)로 증산할 계획이다.
동영상 – https://mma.prnasia.com/media2/2063652/ExxonMobil_ARP_Case_Study_Video_.mp4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063091/ExxonMobil_advanced_recycling_demo_photo.jpg?p=medium600
© 2023, .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