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잠들지 않는’ 메트로폴리스 EMSPHERE

방콕 2023년 12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 태국은 풍부한 문화유산과 전국에 걸친 아름다운 자연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의 마음속에 항상 특별한 자리를 차지해 왔다. 이렇게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아름다움과 더불어 흥미진진한 도시 경관 역시 어디에 내놔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 그러나 인공적으로 조성된 관광 명소 중에서 제대로 인정을 받을 만한 곳은 소수에 불과하다. 그런데 이러한 생각은 메가 프로젝트인 EM District의 마지막 남은 중요한 조각인 EMSPHERE의 등장으로 일대 변화를 맞게 될 것이다. EMSPHERE는 소위 ‘잠들지 않는 메트로폴리스(Sleepless Metropolis)’로서 그 위상을 다지고 있다. 이것은 태국의 대형 리테일 개발업체인 The Mall Group이 주도하고 있다.


 


 


 

 

이 초대형 프로젝트를 이끈 The Mall Group의 Supaluck Umpujh 회장은 일반적인 쇼핑몰을 뛰어넘는 것을 만드는 게 목표라는 포부를 밝혔다. 그의 목표는 방콕에 다양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골라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준자치구를 만드는 것이다. Supaluck Umpujh 회장은 엔터테인먼트가 가진 연결의 힘을 인식하고, 두바이의 Dubailand, 일본 도쿄의 Omotesando, 상하이의 Xin Tian Di, 런던의 Soho 같은 상징적인 지역과 유사한 지구를 만들겠다는 자신의 꿈을 그려나가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방콕에도 이처럼 고급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지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EMSPHERE를 특별한 손님과 방문객이 훨씬 더 많은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잠들지 않는 메트로폴리스로 구상한 것이다.

EMSPHERE는 수쿰빗 중심부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65만 제곱미터 규모의 EM 지구 핵심적 구성요소로, 고급 주택, 호텔, 사무실로 둘러싸여 있다. EM 지구는 Cartier, Dior, Gucci, Louis Vuitton, Tiffany, Van Cleef 같은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Emporium, 최첨단 럭셔리 및 하이브리드 데스티네이션으로 포지셔닝한 Emquartier, 엔터테인먼트와 혁신적인 다이닝 콘셉트 및 패션이 어우러진 소매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EMSPHERE라는 3개의 세계적 수준의 쇼핑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가지의 다양한 매력이 완벽하게 결합된 EM 지구는 분명 꿈꿔왔던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전 세계가 돌아가는 모습을 와서 실제로 목격할 수 있는 장소이다.

EMSPHERE의 5층과 6층은 엔터테인먼트 전용 공간으로, 비치 클럽과 디너 클럽을 포함한 다양한 펍과 바 등 총 25여 개의 업소가 입점해 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 AEG가 운영하는, 12000제곱미터 규모에 6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아레나 UOB Live가 포함되어 있다.

Supaluck Umpujh 회장은 늦은 밤에 도착하는 여행객과 현지 야간 탐험가들을 위한 24시간 다이닝 케이터링 등 독특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EMSPHERE의 역할을 강조했다. 다양한 요리에는 Gordon Ramsey의 Bread Street Kitchen & Bar에서 즐길 수 있는 요리와 중국의 Nayuki 보바 밀크티(boba milk tea)처럼 유명한 요리가 포함되어 있다. 동남아시아 최초로 12000제곱미터 규모의 도심형 IKEA 매장은 IKEA 팬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 중 하나이다. 2층에는 슈퍼카 애호가를 위한 Rolls-Royce, Porsche 등 고급 자동차 전시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세계를 부르다(CALLING THE WORLD)’라는 주제로 12월 1일 공개된 EMSPHERE는 방콕 중심부에 위치한 세계적 수준의 초대형 복합 개발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upaluck Umpujh 회장은 기존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경험을 원하는 전 세계 여행객을 방콕으로 초대하고 있다.

© 2023,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한국문화저널은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종합인터넷신문입니다.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해외교류]중국-길림신문 [해외지부]이란 하산모하이저, 이집트 에러보우디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