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 에너지와 HD 현대중공업, 해양 플랜트 EPC 및 시운전 협업을 위한 전략적 MOU 체결

휴스턴, 2025년 5월 22일 /PRNewswire/ — 게이트 에너지(GATE Energy)와 HD현대중공업(HHI)이 해양 에너지 인프라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설계, 조달, 건설, 커미셔닝(EPCC) 분야의 양대 선도 기업 간 전략적 제휴가 본격화했다.

GATE Energy and HD Hyundai Heavy Industries (HHI) have signed a 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
GATE Energy and HD Hyundai Heavy Industries (HHI) have signed a 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해양 석유 및 가스 부문에서 EPCI(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and Installation, 설계, 조달, 건설, 설치) 기회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HHI와 게이트 에너지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력하며, 각 사의 EPC 및 시운전 부문 역량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별 요구 사항에 따라 역할을 분담하여 원활하게 프로젝트를 이행해 나갈 예정이다.

마크 미레(Mark Myhre) 게이트 에너지 커미셔닝 부문 사장은 “이번 MOU는 GATE와 HHI 간의 굳건하고 성장 중인 관계에서 새로운 장을 여는 의미 있는 이정표”라며 “양사가 참여했던 킹스 퀘이(King’s Quay)와 셰넌도어(Shenandoah) 프로젝트는 기술적 전문성과 실행력이 일치할 때 어떤 일이 가능한지 보여주는 사례였다. 우리는 해양 부문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미래의 기회를 함께 추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박정호 HD현대중공업 부사장은 “이번 MOU는 상호 존중, 기술적 우수성, 공동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미 공고히 구축된 파트너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라며 “킹스 퀘이, 셰넌도어,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같은 주요 사업들을 통해 양사는 지속적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내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왔다. 게이트 에너지와 함께 우리는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전 세계 고객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해양 에너지 부문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복잡한 해양 환경에서 일정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양사의 의지를 강조한다. 양사는 부유식 생산 시스템(FPS) 전반에 걸쳐 검증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HD현대중공업은 선체 및 상부 구조 EPC 분야의 강점, 게이트 에너지는 시운전 및 초기 가동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보완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리 조던(Lee Jordan) 게이트 에너지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협약은 현대중공업과 게이트 에너지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해양 에너지 산업에 차세대 시설을 보다 효율적으로 공동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다”라고 말했다.

이번 MOU는 향후 협력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일반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향후 기회에 따라 특정 입찰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공동 계획, 자원 통합, 개발자 요구 사항에 맞는 실행 모델 개발 가능성에 대한 조항도 포함하고 있다.

게이트 에너지(GATE Energy) 소개

게이트 에너지는 전 직원이 지분을 소유한 글로벌 프로젝트 납품 회사로, 불확실한 세계에서 프로젝트의 확실성 제고를 사명으로 삼고 있다. 동사는 초기 실사, 오너 엔지니어링부터 시공 관리, 턴키 시운전 및 초기 가동에 이르기까지 개발사들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이트 에너지는 북미, 아시아, 중남미 등에서 글로벌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수행한 수십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국적 기업의 규모와 전문 파트너의 민첩성을 결합하여 예측 가능한 프로젝트 결과를 실현하고 투자 가치를 보호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게이트 에너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gate.energy에서 확인할 수 있다.

HD현대중공업 소개

HD현대중공업(HHI)은 조선 및 EPC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해양 플랫폼, FPSO, FPU, 군함, 대규모 에너지 인프라 등 광범위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50년에 걸친 역사 속에서 복잡한 프로젝트를 정밀하고 신뢰성 있게 수행하여 명성을 쌓아왔다. HD 현대중공업의 해양•에너지 사업본부(Offshore & Energy Business Unit)는 차세대 에너지 솔루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검증된 석유 및 가스 분야 역량 외에도 해상 풍력 발전,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탄소 포집 및 저장(CCS) 시스템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HD 현대중공업은 저탄소 미래로의 글로벌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HH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english.hh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GATE Energy and HD Hyundai Heavy Industries (HHI) have signed a 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
GATE Energy and HD Hyundai Heavy Industries (HHI) have signed a 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692074/HHI_GATE_Signing.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692075/HHI_GATE_Group_Picture.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444736/GATE_Energy_Logo.jpg?p=medium600 

© 2025,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