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23 Busan 성황리에 폐막

한국문화저널 박주용 객원기자


[벡스코 제 1 전시장]


빅픽처 인터랙티브(대표 송광준)와 부산광역시가 함께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종 주관하며 스마일게이트, 벤큐등이 후원한 e스포츠 대회 WCG 2023 in Busan이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었다.


WCG 2023에는 실내외 인원 규모를 기준으로 3일간 약 2만 가량이 방문했다고 한다.


주최측인 빅픽처 인터랙티브와 부산시는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진행하며 행사를 진행하였다. 혹서기중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주최측에서도 쾌적한 행사진행을 위하여 벡스코 제1전시장내 구매처별 발권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하였으며 행사장내 각 부스별 입장 대기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였다.


[ 인플루언서 수련수련]


이번 WCG 2023은 기존의 게임대회 관람만이 아닌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할수 있는 여러 부스들과 이벤트와 또한 레트로 게임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레트로 게임존 및 레트로 게임 장터등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아울러 게임케릭터로 분장한 코스플레이어들의 활동도 관람객들의 많을 주목을 받았다.


Related Post

[ 에픽세븐 부스 이벤트 진행 ]


거기에 인기 인플루언서들의 팬 사인회도 행사기간내 같이 열리게 되어 인플루언서들의 팬들 또한 WCG 2023 행사장에 많은 방문을 하여 행사를 빛내주기도 하였다.


관람객들은 입장권을 발부받는것과 동시에 이번 WCG 2023의 다양한 이벤트중 하나인 WCG 코인으로 경품 이벤트 또한 관람객들의 인기가 가장 많았던것 같았다.


[게임캐틱터로 분장한 코스플레이어]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은 “12년 만에 부산에서 개최한 WCG 2023 부산 행사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WCG가 부산에서 더 성장하고, 부산이 세계적인 e스포츠 산업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애정과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송광준 빅픽처인터레기브 대표는 “더운 날씨에도 3일간 벡스코에서 WCG 2023 부산을 즐기신 관람객 여러분과 행사 유치에 많은 도움을 주신 부산광역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WCG는 4년 만의 첫 오프라인 행사와 관련된 의견들을 발판 삼아 더욱 다양하고 즐거운 콘텐츠와 함께 다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This post was last modified on 2024년 10월 30일 8:41 오전

Categories: 공연,전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