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개발(R&D) 부문에 34% 증가한 121억8천만 위안 투자
(바오딩, 중국 2023년 4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3월 30일 GWM이 2022년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2년 GWM의 총영업수익은 1천373억4천만 위안을 기록했다. 상장기업 주주귀속 순수익은 전년 대비 22.90% 증가한 82억7천만 위안을 기록했다.
2022년 GWM은 지능형 신에너지 분야의 변혁 속도를 높임으로써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재정 상황을 유지하는 한편, 제품 잠재력과 시장 동력을 발산했다. 또한 신에너지, 지능, 세계화 및 시스템 변혁 측면에서도 진전을 이뤘다.
올해 GWM은 기술 발전을 바탕으로 삼고 글로벌 발전을 날개로 삼아 ‘더 푸르게, 더 높게, 더 안전하게(Greener, Higher, Safer)’라는 신에너지 선언을 고수할 예정이다. 또한, 성실성과 정직을 자동차 제조의 정수로 삼고, 핵심 기술이 경쟁의 본질로서 주도하도록 하며, 기술이 모든 사람에게 동등한 권리를 실현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GWM은 업계의 지능형 신에너지 혁명이라는 배경에 따라 과학기술 혁신을 꾸준히 강화했다. 2022년 GWM은 연구개발 부문에 전년 대비 34.34% 증가한 121억8천만 위안을 투자했다. 이는 총영업수익의 8.87%에 해당한다. GWM은 연구개발 역량을 꾸준히 강화하고, 기술 혁신으로 회사의 기반을 통합하면서 핵심 경쟁력을 드높였다.
GWM은 에너지와 지능이라는 두 가지 주요 분야에서 평평하고 네트워크화되며 분산된 전체 산업망 배치를 완료한 중국 유일의 자동차 기업이자 세계에서 단 2개 기업 중 하나다. GWM은 상호작용하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여러 종을 보유한 산림 생태계를 확립하고, 완전한 산업 배치를 구성하며, 핵심 기술의 독자적인 제어와 조직적인 시스템의 효율적인 협력을 달성했다.
신에너지 분야에서, GWM은 여러 기술 경로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및 수소 에너지를 동시에 발전시키는 전략을 세웠다. GWM은 ‘광발전+분산 에너지 저장+중앙식 에너지 저장’이라는 업계 주도적인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태양 에너지 – 배터리 – 수소 에너지 – 차량 전력’이라는 전체 가치사슬 배치를 완료했다.
GWM이 최근 발표한 새로운 지능형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기술인 Hi4는 이중 축 배치로 3개 전력원의 ‘새로운 설정’, iTVC 지능형 토크 벡터 제어 시스템의 ‘새로운 돌파구’, 전자기계 커플링 변속 시스템에서 ‘새로운 고지’를 달성했다. 이 기술은 새롭게 출시되는 HAVAL 신에너지 모델에 먼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GWM은 2024년까지 신에너지 제품 라인 전체를 4WD로 완전히 대중화할 예정이다.
앞으로 GWM의 산림 생태계는 점점 더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에 따라 제품 믹스를 계속 개선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강점을 계속 발휘하는 한편, 지능형 신에너지 분야에 새로운 배열, 새로운 채널, 신모델, 신기술 및 신제품을 포괄적으로 배치할 예정이다.
© 2023, .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