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을 지켜주는 디스플레이 – 준수한 화질과 눈을 보호하는 기술로 스마트 디스플레이의 새 장을 연 BOE UB Cell 4.0

산호세, 캘리포니아주 2025년 5월 16일 /PRNewswire/ — 프리미엄 TV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BOE의 UB Cell이 ADS Pro 고급 LCD 디스플레이 최첨단 혁신을 망라하여 2022년 출시 이후 ‘완벽한 화질’의 기준을 다시 세우고 있다. 현재 UB Cell 3.0은 독보적인 비주얼 성능으로 AI TV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였다.

BOE는 스플레이 위크 2025(Display Week 2025)에서 4세대 UB Cell 디스플레이 기술로 구동되는 75인치 4K 165Hz Health-Care AI TV를 최신 혁신 제품으로 공개한 바 있다. UB Cell 4.0은 UB Cell 3.0의 강점을 바탕으로 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올-시나리오 아이 세이프 기술'(All-Scenarios Eye-Safe Technology)을 내장, 실내 자연광에서도 시야 전체에서 색조 변화 없이 우수한 화질을 구현하는 동시에 혁신 기술로 사용자의 눈 건강을 지켜준다. 스마트 기능과 저탄소 설계로 통합 스마트 홈 플랫폼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눈 건강’과 완벽한 화질을 자랑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1. 원형 편광 눈 안전 기술 – 눈 피로 감소

UB Cell 4.0은 자연광 복사를 모방한 원형 편광 기술을 채택하여 눈 자극이 매우 적다. 95% BT.2020 색 재현영역으로 색 충실도가 우수하다. 눈 피로가 적어 풍부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즐길 수 있다.

2. 초저반사와 눈부심 방지 기능 – 눈이 매우 편안함 :

UB Cell 4.0은 표면과 셀 내 반사 저감 기술을 결합하여 0.7%라는 초저반사를 구현하였다. 주변 명암비(ACR)가 1400을 넘고 거울 반사율이 약 0.4%에 불과해 통합 눈부심 등급(UGR)이 5를 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눈부심이 거의 없고 보기에도 대단히 편안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것이다. 그 결과 그림자가 없고 눈부심이 적으면서도 색이 깊다.

3. 높은 동적 선명도 – 모션 블러 최소:

UB Cell 4.0은 미니 LED 백라이트를 탑재했으며 완벽에 가까운 일체형 제어 시스템으로 신호 전송을 최적화하고 백라이트 스캐닝과 화면 새로 고침을 동기화하여 초저지연을 구현한다. 165Hz 기본 주사율과 HSR 330Hz가 결합되어 동영상 응답속도(Moving Picture Response Time)가 약 2ms에 불과하며 영상이 선명하고 깨끗하고 영상이 부드럽고 다이내믹해 보고 있어도 어지럽지 않다.

4. 스마트 아이 세이프 & 어댑티브 화질 조절 기능:

UB Cell 4.0은 BOE의 픽셀 단위 주변광/온도 센서와 일체형 레이더, 디스플레이 하부 카메라를 탑재, 실시간 환경과 사용자 위치에 맞춰 디스플레이 매개 변수를 동적으로 조정한다. 따라서 모드와 주변 조명이 달라져도 건강과 눈을 최적으로 지켜줄 뿐만 아니라 보기에 대단히 편한 화질도 구현해 준다. 또 자녀 보호(Child Care) 모드가 있어 디스플레이 아래 카메라를 통해 시청 시간을 감시, 자녀의 시력도 보호해 준다.

스마트, 친환경성 제고: 차원이 다른 지능형 디스플레이

1. AI 통합을 더 스마트하게:

UB Cell 4.0에는 대규모 AI 모델로 구동되는 BOE의 AI 디지털 비서(Digital Assistant)가 탑재되어 있다. 이 비서는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스마트 홈 디바이스를 한 곳에서 제어하고 대화식으로 사용자를 지원한다.

2. 친환경성 강화:

UB Cell 4.0은 BOE의 동적 로컬 새로 고침 디스플레이 기술(Dynamic Local Refresh Display Technology)을 내장해 어떤 위치, 영역 크기, 주파수에서도 능동적으로 화면을 새로 고칠 수 있다. 이 적응형 새로 고침 기능은 시스템이 어떻게 쓰이더라도 화면 전력 소비를 50%까지 줄여 에너지 효율을 높여 준다. 일체형 인패널 센서 기술(In-Panel Sensor Technology)은 내장된 센서와 레이더 시스템을 활용하여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지능형 전력 관리 체계를 구현, 시스템 전체에서 에너지가 최적으로 소모되도록 관리한다.

소비자의 삶의 질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텔레비전은 가정의 오락 수단에서 스마트 홈 시스템의 중심이 되는 대화형 플랫폼으로 진화했으며 눈 보호 기능, 인공 지능, 저탄소 솔루션까지 포용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BOE는 전 세계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용자 요구에 맞춰 혁신을 뒷받침하는 한편 기술과 제품, 또 “Powered by BOE”라는 혁신적 가치 생태계를 통해 여러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BOE는 파트너들과 함께 시장을 선도하는 플래그십 하이엔드 TV를 만들어 전 세계 소비자에게 그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고 첨단 AI 중심의 미래를 보여줄 계획이다.

© 2025,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