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시티즌M 브랜드 인수 발표

— 이번 인수는 메리어트의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상품 확대에 도움 기대

베데스다, 메릴랜드주, 2025년 4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나스닥: MAR)이 4월 28일 ‘선택형 서비스(select-service)’ 부문에서 독특하고 혁신적인 브랜드로 유명한 시티즌M(citizenM)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고객과 메리어트 보노비(Marriott Bonvoy) 회원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확장에 집중하고 있는 메리어트는 이번 인수로 선택형 서비스 및 라이프스타일 숙박 시설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티즌M은 현재 뉴욕, 런던, 파리, 로마 등 주요 관문 도시를 포함해 미국,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20여 개 도시에서 36개 호텔(총 8544 객실)을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2026년 중반 개장을 목표로 600여 객실을 갖춘 3개 호텔을 건설 중인 시티즌M은 향후 10년간 메리어트가 진출한 전 세계 지역에서 상당한 추가적인 성장 가능성이 예상된다.

시티즌M 브랜드는 진심 어린 서비스, 최신 기술이 접목된 호텔 서비스, 고도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 예술과 디자인에 대한 높은 안목으로 알려져 있다. 2008년 설립된 이 브랜드는 기술 기반의 숙박 시설을 선호하면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여행객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다. 시티즌M은 이를 위해 ▲스마트 객실 디자인 ▲몰입감 있는 예술 작품과 지역 전통 소품이 전시된 실내외 공용 공간 ▲협업 작업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게 편안하게 꾸며진 거실 ▲창의적인 회의실 ▲간편한 음식과 음료 등의 먹을거리 ▲활기찬 분위기의 루프톱 공간 등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앤서니 카푸아노(Anthony Capuano)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회장 겸 CEO는 “오늘 발표로 여행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메리어트가 고객과 메리어트 보노비 회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또다시 지킬 수 있게 됐다”면서 “전 세계적으로 이처럼 중요한 선택형 서비스 시장 세그먼트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과정에서 시티즌M처럼 독특하고 차별화된 브랜드를 우리의 선택형 서비스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합류시킬 수 있어 기쁘다. 메리어트는 글로벌 개발 생태계,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제휴 비용 구조 혜택, 수상 경력이 있는 메리어트 보노비 로열티 플랫폼의 저력을 활용해 그동안 인수한 브랜드들을 크게 성장시켰다는 걸 기록으로 증명해 왔다”고 말했다.

인수가 종료되면 메리어트는 시티즌M 브랜드 및 관련 지식재산권을 인수하기 위해 3억 5500만 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 거래 종료 즉시 시티즌M 의 포트폴리오는 메리어트 시스템에 편입되고, 시티즌M이 소유하거나 임대 중인 호텔은 메리어트와 새로운 장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현재 운영 내지 건설 중인 포트폴리오의 안정화에 드는 비용은 연간 약 3000만 달러로 추산된다. 시티즌M은 특정 다년 기간 동안 브랜드의 미래 성장에 따라 최대 1억 1000만 달러의 성과 연동 보상금(earn-out payments)을 추가로 받게 된다. 이 돈은 거래 완료 후 4년 차 이후부터 지급이 시작된다.

라탄 차다(Rattan Chadha) 시티즌M 창립자 겸 회장은 “메리어트와의 협약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의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다음 단계를 기대한다”면서 “양사의 관계는 시티즌M의 글로벌 확장 및 브랜드 영향력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메리어트가 우리와 동일한 가치와 문화를 공유하는 조직이라는 점에서 그들이 우리 브랜드의 DNA를 미래로 계속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레너르트 더 용(Lennert de Jong) 시티즌M CEO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함께 만들어갈 시티즌M의 미래를 기대한다”면서 “시티즌M은 여행을 자주 하는 고객을 위해 탄생했으며, 메리어트의 유통 역량은 새로운 현대적인 고객을 맞이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메리어트의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새로운 여행지에 시티즌M 호텔을 추가로 오픈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부동산을 소유하고 모든 호텔을 직접 운영할 것이며, 이번 협력 관계는 우리가 함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단, 거래 종료는 미국 규제 당국의 승인 등 다양한 통상적인 조건의 충족을 전제로 한다.

2025년 거래가 종료된다는 전제하에 메리어트의 2025년 전체 연간 순 객실 성장률은 5%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건스탠리 인터내셔널(Morgan Stanley & Co. International plc)과 이스트딜 시큐어드(Eastdil Secured)가 이번 거래에서 시티즌M의 금융 자문사 역을 맡았다.

시티즌M 호텔의 고해상도 이미지는 여기에서 구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주의 사항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진술은 2025년 4월 28일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메리어트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해 보도자료 내용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본 보도자료에는 연방 증권법상의 의미에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는 메리어트의 거래 종료에 대한 기대감, 미래 성장 기회, 계획과 기대, 예상 수수료, 거래 혜택, 2025년 순 객실 성장률, 그 외 역사적 사실이 아닌 미래 일어날 수 있는 사건 또는 기대와 관련된 유사한 진술이 포함된다. 메리어트는 이러한 진술이 미래의 성과를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가 정확히 예측하거나 평가하기 어려운 수많은 변화하는 위험 및 불확실성에 노출되어 있음을 경고한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으로는, 필요한 규제 승인의 취득을 포함해 거래 종료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거래의 발표 또는 진행 중인 사실이 시티즌M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거래 종료 후 시티즌M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통합하고 성장시키는 메리어트의 능력, 메리어트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최신 연간 보고서(폼 10-K) 또는 분기 보고서(폼 10-Q)에 명시된 기타 위험 요소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요소 중 어느 하나라도 실제 결과가 메리어트가 보도자료에서 명시하거나 암시한 기대와 실질적으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소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Inc.)(나스닥: MAR)은 미국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44개 국가와 지역에서 30개 이상의 주요 브랜드를 내걸고 930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메리어트는 전 세계에서 호텔, 레지던스, 타임셰어 및 기타 숙박 시설을 직접 내지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거나 라이선스하고 있다. 회사는 수상 경력이 풍부한 여행 플랫폼인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를 제공한다. 회사 웹사이트(www.marriott.com)를 방문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구할 수 있고, 메리어트 뉴스 센터 웹사이트(www.marriottnewscenter.com)에서는 회사의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엑스(X), 인스타그램에서는 @MarriottIntl 계정을 통해 회사와 소통할 수 있다.

메리어트는 투자자와 언론 및 회사에 관심 있는 분들께 메리어트가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www.marriott.com/investor) 또는 메리어트 뉴스 센터 웹사이트(www.marriottnewscenter.com)에 게시하는 정보를 검토하고 구독해 주시길 권한다. 두 웹사이트에 담긴 중요한 정보는 이 보도자료나 메리어트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보고서나 문서에도 참조용으로 포함되지 않으며, 해당 웹사이트에 대한 모든 언급은 비활성화된 문자 형태의 참조를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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