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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프란시스코, 2025년 3월 18일 /PRNewswire/ —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분야의 선도 기업인 센서타워(Sensor Tower)가 게임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Video Game Insights를 인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센서타워는 게임 시장 인사이트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커버리지를 PC 및 콘솔로 확장하게 되었다.
센서타워 최고경영자(CEO)인 올리버 예(Oliver Yeh)는 “게임 산업은 디지털 경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센서타워는 이번 인수를 통해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Xbox, 그리고 PlayStation에 대한 게임 인사이트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Video Game Insights는 게임 매출, 가격, 참여도, 평점 등의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 Video Game Insights 팀과 협력하여 혁신을 지속하고, 센서타워 고객들에게 가장 포괄적인 게임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이번 인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Video Game Insights는 시장 조사 회사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비디오 게임 플랫폼인 Steam의 게임 퍼포먼스 데이터와 사용자 트렌드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올해부터 PlayStation과 Xbox 데이터까지 커버리지를 확대하며 업계 영향력을 키워왔다.
기존 센서타워 모바일 게임 데이터 솔루션에 PC 및 콘솔 게임 데이터를 추가함으로써, 2,490억 달러 규모의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주요 게임 퍼블리셔 및 개발자는 Apple App Store, Google Play, Steam에서의 매출, 참여도, 광고 등을 추적하여 시장 변화를 더 잘 이해하고, 경쟁업체를 벤치마킹하여 유저 유지 및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Video Game Insights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칼 콘투스(Karl Kontus)는 “센서타워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를 통해 게임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양사의 데이터가 결합됨으로써 시장 트렌드, 경쟁사 전략, 사용자 선호도를 더욱 깊이 분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센서타워는 모바일 앱, 디지털 광고,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글로벌 리더들에게 시장 분석 및 경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경제를 측정한다는 사명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Video Game Insights는 앞으로 ‘센서타워 Video Game Insights’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sensortower.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sensortower@ccgrouppr.com
센서타워 소개
센서타워는 글로벌 주요 브랜드와 앱 퍼블리셔를 위한 모바일 앱, 디지털 광고, 리테일 미디어, 오디언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업이다. 센서타워는 전 세계 디지털 경제를 측정한다는 사명으로, 자사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앱 및 디지털 생태계에 대한 탁월한 가시성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변화하는 시장 동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13년에 설립된 센서타워는 모바일 앱 인사이트를 통해 마케터, 앱 및 게임 개발자가 사용량, 참여도, 유료 획득 전략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여 모바일 앱 생태계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현재 센서타워의 디지털 시장 인사이트 플랫폼은 오디언스, 리테일 미디어, 디지털 광고 인사이트(구 Pathmatics)로 확장되어 브랜드 및 광고주가 웹, 소셜, 모바일 전반에서 경쟁사의 광고 전략과 오디언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sensortower.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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