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함경남도 향토문화 발굴,고증 웨비나 현장 스케치

학술회 기사는 특집으로 수회 보도 됩니다

(김민정 기자)= 12월 19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서초구 bnk디지털타워 회의실에서 학술회가 개최되었다.

서울문화예술대학 임홍택 교수가 좌장을 맡아서 1시간반 가량 각 패널들의 주제발표와 전체토론,결과발표가 이어졌다.

좌장을 맡은 임홍택(서울문화예술대학 교수, 대한신학대학원 학과장) 박사가 참석자 소개 및 주제발표(민속무용 수박춤의 지역성 고찰)를 하고 있다.

축사는 행정안전부 이북오도위원회 원종희 단천 군수가 했고 격려사는 단천군민회 김영춘 사무국장이 했다.

민속무용 수박춤의 지역성 확인과 남북 겨레말큰사전에 등재되는 의의 및 광천마당놀이 전승내력과 의의 고찰이 현장 전문가,전 무형문화재 위원,국어학 박사,행정안전부 이북오도청 관계자 참여로 공개적으로 발표되어 이들 종목의 무형문화재 가치가 확인됐다.

후원은 사)흥남철수기념사업회,단천군민회,한국문화저널이 했다.

주제발표: 전, 이북오도위원회 한성호 홍원 군수가 이북오도무형문화재 지정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주제발표: 전,인천시무형문화재위원 변진섭 박사가 광천마당놀이의 전승 내력과 의의에 대해서 발표하고 있다.
학술회를 주최한 사)대한수박협회 송준호 회장이 민속무용 수박춤의 지역성 확인,보충 및 남북한,중국 관련 발표를 하고 있다.
김진무 광천마당놀이 회장이 광천마당놀이 경과 보고를 하고 있다.

© 2023,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