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동부 안후이성 허페이 빈후 국제 컨벤션 및 전시 센터서 23일까지 개최
허페이, 중국 2024년 9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기술과 혁신이 융합하는 제조 산업을 기념하는 성대한 축제인 ‘2024 세계제조업대회(World Manufacturing Convention)’가 9월 20일 중국 동부 안후이성 허페이 빈후 국제 컨벤션 및 전시 센터(Hefei Binhu International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에서 막을 올렸다. 23일까지 열리는 제조 분야 최고 행사인 이번 대회에는 최고의 글로벌 기업, 혁신적인 기술, 최첨단 개념이 한자리에 모여 참가자들에게 기술과 혁신의 향연을 선사한다.
스마트 로봇공학 구역(Smart Robotics Zone)에서는 다양한 로봇이 각각 보유한 여러 기능을 선보이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장화이 첨단기술센터(Jianghuai Advance Technology Center)가 가장 최근 공개한 ‘치장(Qijiang) 2호’ 휴머노이드 로봇은 키 1.8m, 무게 60kg, 그리고 몸 전체에 38개의 자유도(degrees of freedom•로봇의 위치와 자세를 결정하기 위해 필요한 변수 개수)를 가진 로봇이다. 이 로봇은 인간의 기본적인 팔다리 동작은 물론 옷 접기, 병 따기, 물 붓기, 설거지 등 섬세한 작업도 쉽게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지능형 강철 동반자처럼 거친 지형을 탐색할 수 있어 제조업의 자동화와 지능화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3D 프린팅 구역(3D Printing Zone)에서는 정교한 전시물이 관람객의 감탄을 자아낸다. 복잡한 기계 부품부터 실물과 유사한 예술품까지 정밀한 복제와 신속한 프로토타입 제작 역량을 갖춘 3D 프린팅 기술은 제조 산업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구역 내부에서는 직원들이 멋진 3D 프린팅 쇼케이스를 준비하며 분주하게 장비를 보정하고 있다. 한편 허페이 하이테크 구역(Hefei High-tech Zone)에서는 현지에서 개발한 3세대 72큐비트(qubit) 초전도 양자 컴퓨터 ‘오리진 오공(Origin Wukong)’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하드웨어부터 양자 칩과 운영 체제 및 응용 소프트웨어까지 80% 이상이 중국산 부품으로 구성된 이 양자 컴퓨터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연산 능력을 자랑한다. 양자 기술 분야의 떠오르는 별로 주목받고 있는 이 컴퓨터는 미래 연구와 금융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 발전의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친환경 에너지와 환경 보호 기술도 이번 대회의 중요한 하이라이트이다. 친환경 제조 구역(Green Manufacturing Zone)에서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장비와 재생 에너지 제품이 전시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적용하면 제조 과정에서 에너지 소비와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강력한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정밀 제조 및 지능형 제조(Precision Manufacturing and Intelligent Manufacturing)와 같은 여러 구역이 마련되어 있어, 제조 업계의 최신 성과와 미래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참가업체는 대회를 통해 각자의 역량을 과시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하며, 제조 분야의 고품질 발전을 공동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2024 세계제조업대회는 기술과 혁신의 향연이자 교류와 협력을 위한 플랫폼으로, 전 세계 제조업 분야의 최고 리더가 대회에 모여 제조업의 미래 방향과 경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러한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개념이 가까운 미래에 제조 산업을 더욱 밝은 미래로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 2024, .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