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미술관, 모로코의 이슬람 미술 전통을 조사하는 랜드마크적인 전시회 주최

도하, 카타르, 2024년 11월 7일 /PRNewswire/ –이슬람미술관(MIA)은 아틀라스의 화려함: 모로코의 유산을 관통하는 항해를 2025년 3월 8일까지 전시한다. 카타르-모로코 2024 문화의 해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 전시회에는 모로코의 역사, 사회, 예술적 표현의 다면적인 이야기와 어떻게 이 것들이 이 나라의 문화를 지금까지 계속 움직이는지를 들려줄 약 200 점의 유물을 공개한다. 개막 리셉션에는 카타르 박물관 및 문화의 해 이니셔티브 의장인 셰이카 알 마야사 빈트 하마드 빈 칼리파 알 타니(Sheikha Al Mayassa Bint Hamad Bin Khalifa Al Thani)여사와 모로코의 랄라 하스나(Lalla Hasna) 공주가 참석했다.

Splendours of the Atlas: A Voyage Through Morocco’s Heritage installation image. Courtesy of Qatar Museums.
Splendours of the Atlas: A Voyage Through Morocco’s Heritage installation image. Courtesy of Qatar Museums.

아틀라스의 화려함에는 카타르에서 한 번도 전시된 적이 없는 국립 박물관 재단과 라바트 국립 도서관을 비롯한 모로코 기관들의 대여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전에는 카타르 박물관, MIA, 미래의 루사일 박물관 컬렉션에서 볼 수 없었던 작품들도 전시된다. 아틀라스의 화려함은 MIA 큐레이팅 담당 부관장 모우니아 체카브-아부다야(Mounia Chekhab-Abudaya) 박사가 큐레이팅했다.

셰이카 알 마야사 빈트 하마드 빈 칼리파 알 타니 여사는 “카타르-모로코 2024 문화의 해를 맞아 모로코 전역의 기관들과 협력하게 된 것은 엄청난 행운이며, 이를 통해 카타르 국민과 카타르 거주자들이 북아프리카에 있는 우리 이웃 나라의 위대한 이슬람 전통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장학금, 과학적 발견, 우수한 예술에 대한 우리의 공동 노력을 통해 금년도의 풍부한 올해의 문화 프로그램의 비옥한 기반이 만들어 졌다”고 말했다.

문화의 해 행사들은 카타르와 다른 국가 간의 오랜 문화 파트너십을 선도한다. 이 행사는 다양한 문화권 간의 존중과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존재한다.

아틀라스의 화려함은 아래의 주제를 통해 진행된다.

  • “모로코의 얼굴: 지형과 사회”는 브루노 바비, 어빙 펜, 랄라 에세이디, 모우스 람라바트, 모우니르 라지의 사진 모자이크에 방문객들을 몰입시킨다.
  • “모로코의 영혼: 왕, 성자와 학자들”은 모로코 왕조의 역사를 탐사한다.
  • “전통의 실: 모로코의 장인 마스터”는 모로코의 여러 문화 분야 공예의 중추적인 역할을 탐구한다.
  • “모로코 전통의 소리”는 안달루시아 지방의 멜로디에서부터 남부의 그나와 음악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악기를 전시한다.
  • 마지막 섹션은 현대 모로코 장인 정신에 대한 송가이다. 모로코 아티스트 누르딘 아미르에 의뢰한 작품 7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이 작품들은 전통 공예에 부응하는 동시에 이 갤러리 천장에 매달려 있는 새로운 추상 작품으로 재창조된다.
Qatar-Morocco 2024 Year of Culture
Qatar-Morocco 2024 Year of Culture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549475/Installation_image_of_Splendours_of_the_Atlas_Courtesy_of_Qatar_Museums.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549474/Qatar_Morocco_2024_Year_of_Culture.jpg?p=medium600

© 2024, .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