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전기, 청년 경력 개발에 초점 맞춘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 시작

— 최근 채용에서 700명 이상의 신입사원이 상해전기에 입사

— 신입사원들은 회사와 함께 에너지 산업의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전환과 혁신에 나설 예정

상하이 2024년 8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의 대형 전기 및 에너지 장비 제조업체인 상해전기(SEHK: 2727, SSE: 601727)[https://www.prnewswire.co.uk/news/shanghai-electric/ ]가 최근 전국에서 새로 채용한 700여 명을 대상으로 종합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에너지 산업 재편의 최전선에 있는 다양한 부문에 필요한 젊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입사원들은 상해전기의 산업 거점을 방문해 회사의 기업 구조, 혁신 프로세스, 디지털 발전, 인재 관리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International Youth Day 2024: Shanghai Electric Launches Onboarding Training for New Recruits with Focus on Youth Career Development.

상해전기 홀딩스 그룹의 주 자오카이(Zhu Zhaokai) 인사 담당 이사는 “젊은 인재는 항상 우리의 지속적인 성장과 장기 비전의 원동력이었다”면서 “이러한 인재가 가진 혁신적인 정신과 신선한 관점 덕분에 상해전기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미래 발전을 위해 신입사원들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혁신을 주도하도록 장려하며 젊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상해전기의 올해 채용 결과는 회사가 하이엔드, 지능형, 친환경 산업과 에너지 장비 분야의 혁신을 추진하는 데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이러한 전략의 중심에는 최고 수준의 인재 확보가 자리하고 있다.

– 전체 신입사원의 48%인 348명이 석ž박사 학위 보유자다.

– 세계 유수의 대학을 졸업한 78명 중 90% 이상이 QS 상위 200위 안에 드는 교육 기관을 졸업했다.

상해전기는 지능형 개발을 위해 자동화와 디지털 기술 성장에 중추적인 분야에서 인재 채용을 목표로 삼고 있다. 2024년 채용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신입사원의 34%는 인공지능(AI), 지능형 과학 기술, 지능형 제조 엔지니어링, 자동화 등 발전소 운영, 자동화 장비, 원자력, 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점점 더 중요성이 커지는 분야를 전공한 인재들이다.

상해전기는 친환경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우선적으로 선발함으로써 친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다.

– 환경 과학, 화학 공학, 재생 에너지, 첨단 에너지 기술 분야 전공자를 적극적으로 채용한 결과 신입사원의 40%가 이러한 전문 분야 출신이다.

디지털 혁신과 맞춤형 평가

디지털 혁신은 에너지와 산업 장비를 혁신에 필요한 새로운 솔루션을 모색하기 위해 상해전기가 추진 중인 전략의 핵심이다. 올해 채용 절차는 각 지원자의 고유한 잠재력을 파악하기 위해 설계된 맞춤형 온라인 평가로 최적화했다. 신입사원 교육에는 회사의 전략적 목표에 부합하는 리더가 없는 그룹 토론과 종합적인 사례 연구 같은 혁신적인 방법이 도입됐다.

‘Excellence E+’ 인재 개발 시스템

상해전기는 젊은 인재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Electric+, Empower+, Engine+라는 세 가지 목표를 중심으로 통합, 이해, 기술 개발, 성과 향상, 성취라는 5단계로 구성된 ‘Excellence E+’ 인재 개발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이에 따라 신입사원은 자신이 밟아 나갈 진로와 성장 단계에 따라 인재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집중 교육 캠프 ▲젊은 인재 육성 프로젝트 ▲관리 및 기술 연수생 프로그램 ▲미래 기술 리더 육성을 위한 특별 제도 등이 있다.

맞춤형 프로그램 및 실습 교육

상해전기의 자회사인 상해전기풍력그룹은 ‘1+2+2+12’ 모델을 채택해 젊은 인재의 이해력 개선에 초점을 맞춘 세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총체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신입 사원이 핵심 절차, 제품 기술, 조립 기술, 현장 관리 등을 숙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 이론 교육(1개월)

– 실습 워크숍(2개월)

– 풍력 발전소 현장 학습(2개월)

– 실무 교육(12개월)

또한 상해전기발전소그룹은 재생 에너지 분야의 미래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성취 단계에 있는 젊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다. 전 세계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전기화학, 재료과학, 반도체, 물리학 등의 핵심 분야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러한 교육의 목표는 이처럼 풍부한 잠재력을 가진 인재가 치열한 재생 에너지 시장 경쟁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갖추도록 돕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Shanghai Electric

© 2024, .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