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의원, 이벤트산업발전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코로나 위기극복과 포스트코로나 대비 위한 제정법 마련 필요”

이미지
도종환의원/ 의원실 제공

도종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북 청주흥덕)과 (사)한국이벤트협회,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은 1월 5일(수) 14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이벤트산업발전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이벤트 산업의 정의와 범위의 모호성 등 그동안 제기된 문제들을 보완하고, 고부가가치 및 고용창출효과가 큰 이벤트 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산업발전법」 제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는 이병철 경기대학교 교수가 “이벤트산업 현황 및 산업발전법 제정을 위한 과제”라는 주제로 기조발제를 맡았다. 지정토론은 정철상 (사)한국이벤트협회 중앙회장을 좌장으로 김한석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정진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고문, 조정환 한국이벤트산업연구원 원장, 최시군 한국이벤트협회 부회장, 차정현 한국축제컨텐츠협회 회장이 맡았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2021년 4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국내 이벤트업체 현황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벤트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제안들이 논의되었다. 또한 코로나19 기간동안 현장에서 겪은 애로사항을 토대로 「이벤트산업발전법」 제정과 함께 이벤트산업이 지속 성장하는데 필요한 제도와 정책들을 모색했다.

도종환 의원은 “지난 2년간 코로나 위기로 이벤트업계가 큰 피해를 입었지만 법적 사각지대에 있어서 제대로 지원을 받지 못했다”며 “「이벤트산업발전법」 제정으로 이벤트산업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문화산업의 한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2022 – 2023,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국내외 포털 본지 기사 읽기

한국문화저널은 교보문고, 아마존에 출판을 지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출판도서 바로가기

한국문화저널은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종합인터넷신문입니다. 제호: 한국문화저널 등록번호: 부산, 아00245 부산시 중구 중구로 61 4F 전관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송기송 대표전화: 051 241-1323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문화저널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soobakmu@naver.com) [해외교류]중국-길림신문 [해외지부]이란 하산모하이저, 이집트 에러보우디

youtube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