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출품작 및 세부일정 공개

[박주용 객원기자]

 

올해도 어김없이 대한민국 최대의 게임행사라고 할 수 있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3의 참관기업들의 출품작들과 세부일정등이 공개되 많은 게임팬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3N으로 대표되는 온라인게임 개발사인 NC소프트와 넷마블이 참가하며 이어 스마일게이트RPG, 그라비티, 크래프톤 웹젠등의 참가사에서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은 11월 16일부터 11월19일간 4일간의 일정으로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 제1/제2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더불어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또한 온라인으로 예선을 거쳐 행사 마지막 일정인 11월 19일에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라 전했다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컨텐츠 체험존을 3개 구역으로 구분하여 각 체험존마다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며 이번 지스타에서 미디어 전시관 운영을 통해 콘텐츠 시연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로스트아크 IP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는것으로 전해졌다. 거기에 컨퍼런스 부분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디렉터를 맡았던 금강선 CCO의 강연도 준비되어있다고 한다

 

NC소프트는 시연존 / 이벤트존 그리고 특별무대로 구생되며 부스를 방문한 모든 관람객에서 웰컴백을 증정한다고 한다 시연존에서는 “LLL”,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등 출품작 3종을 PC와 콘솔로 체험해보는것이 가능하며 이벤트존에서는 “프로젝트 BSS” 그리고 “퍼즈업 아미토이”를 모바일로 체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Related Post

 

넷마블은 출품작 3종<일곱 개의 대죄:Origin>,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의 게임성을 보여줄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변승주, 꾸티뉴, 와나나, 뜨뜨뜨뜨, 푸린, 임선비>등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승부를 펼치며 승리팀을 맞춘 참관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11월 16일과 18일 진행되는 무대 이벤트에는 스페셜 게스트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지스타 2023의 메인스폰서로 참가하는 위메이드는 기대작인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야구게임 “라운드 원 베이스볼”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사의 위믹스3 기반 NFT플랫폼인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을 통하여 지스타 2023의 NFT 티켓을 공개하기도 하였다.

 

그라비티는 제2전시장에 부스를 마련하여 모바일 및 PC콘솔등을 통해 서비중이거나 혹인 예정인 타이틀 25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지스타 기간 동안 PC, 모바일, 콘솔, IPTV 등 전체 출품작의 시연대를 마련해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게임 시연 및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스타2023은 한 해 동안 기다려온 게임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준비가 되어 있다. 각 개발사에서 선보일 다양한 신작들은 게임팬들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을 것이며, 이번 행사가 바로 그 시작이 될 것이다. 게임팬들이라면 누구나 기대가 될 만한 이벤트, 지스타2023. 그 흥행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시작된것 같다.

© 2023, Park Joo Yong.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This post was last modified on 2023년 11월 23일 7:55 오후

Categories: Life & Fitnes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