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적 어려움 해결, 글로벌 발전을 위한 제안 제시

10월 초 국제통화기금(IMF)은 세계경제전망(World Economic Outlook)에서 2021년 세계 성장률 전망을 5.9%로 낮추고 경제 회복의 불확실성이 높다고 경고했다.

이러한 배경에서 세계 20대 경제대국 의 정상들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 1년에 두 차례 정상회담을 개최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다자간 플랫폼이 다시 작동하도록 하기 위해 토요일 이탈리아 로마 에 모였습니다 .

세계 경제의 중요한 성장 동력인 중국 은 제16차 G20 정상회의에서 협력, 포용, 녹색 발전을 강조했습니다.

전염병에 대한 협력

코로나19가 여전히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상황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차 정상회담에서 화상 연설을 할 때 글로벌 백신 협력을 우선시했다.

그는 백신 R&D 협력, 백신의 공정한 분배,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지적 재산권 포기, 백신의 원활한 거래, 백신 상호인정 및 글로벌 백신 협력을 위한 재정 지원에 중점을 둔 6가지 글로벌 백신 협력 액션 이니셔티브를 제안했습니다. .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백신 보급의 불평등은 저소득 국가가 전 세계 총 인구의 0.5% 미만이고 아프리카 인구 의 5% 미만이 백신을 완전히 접종받고 있는 등 심각한 수준입니다.

WHO는 팬데믹에 대처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세계 인구의 최소 40%에게 예방 접종을 하고 2022년 중반까지 70%로 늘리는 두 가지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시 주석은 ” 중국 은 개발도상국의 백신 접근성과 경제성을 높이고 글로벌 백신 방어선 구축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기 위해 모든 당사자와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중국 은 지금까지 100개 이상의 국가와 국제기구에 16억 회 이상의 백신을 제공했습니다. 총, 중국은 일년 내내 세계에 걸쳐 20 억 용량을 제공 할 것입니다, 그는 있음을 지적, 추가 중국은 16 개국과 공동으로 백신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열린 세계 경제 구축

대통령은 경제 회복을 촉진함에 있어 G20이 거시적 정책 조정의 개발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어떤 나라도 뒤처지지 않도록 글로벌 개발을 보다 공평하고 효과적이며 포괄적으로 만들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 주석은 “선진국은 공적개발원조 공약을 이행하고 개발도상국에 더 많은 자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더 많은 국가들이 글로벌 개발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환영했습니다.

Related Post

얼마 전 그는 유엔에서 글로벌 개발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 빈곤 퇴치, 식량 안보, 코로나19 대응 및 백신, 개발 자금 조달, 기후 변화 및 녹색 개발, 산업화, 디지털 경제와 연결성.

시 주석은 이 구상이 G20의 목표이자 우선순위인 글로벌 개발 촉진과 매우 부합한다고 말했다.

녹색 개발 준수

한편,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COP26) 가 일요일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에서 개막 함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은 글로벌 의제로 떠올랐다 .

이러한 맥락에서 시 주석은 선진국들이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모범을 보일 것을 촉구하면서 국가들은 개발도상국의 특별한 어려움과 우려를 충분히 수용하고 기후 자금 조달 약속을 이행하며 기술, 역량 강화 및 기타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개발 도상국.

“이것은 다가오는 COP26 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여러 차례 세계 기후 거버넌스에 대한 중국의 견해를 강조 하고 파리 협정에 대한 중국의 확고한 지지를 표명 하여 세계 수준의 주요 진전을 촉진했습니다.

2015년 시진핑은 파리기후변화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하여 2020년 이후 글로벌 기후행동에 관한 파리협정 체결에 역사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이달 초 그는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 15차 회의의 정상 회담에서 중국의 탄소 피크 및 중립 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

올해 G20 정상회의는 코로나19 팬데믹, 기후 변화, 경제 회복과 관련된 문제를 의제로 놓고 가장 시급한 글로벌 과제에 초점을 맞춰 이탈리아 대통령 직속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1999년에 창설된 19개국과 유럽연합으로 구성된 G20은 금융 및 경제 문제에 대한 국제 협력을 위한 주요 포럼입니다.

이 그룹은 세계 인구의 거의 2/3를 차지하며 세계 국내 총생산의 80% 이상, 세계 무역의 75%를 차지합니다.

© 2021, 편집부.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This post was last modified on 2021년 11월 03일 8:03 오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