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2023년 12월 3일 /PRNewswire/ — 심층적 탈탄소화 경로(DDP) 이니셔티브에서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국제 협력에 대한 기존의 접근 방식으로는 파리 협정 목표를 달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혁신적인 해결책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글로벌 사우스 국가들은 역량을 고려할 때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개발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탄소중립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해야 합니다.
중요한 혁신은 국제 협력 프로세스의 중심에 각국의 니즈를 두는 것입니다. 협력 솔루션 설계의 시작부터 모든 단계에서 국가 대표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DDP 이니셔티브의 헨리 와이즈만 이사는 “모든 국가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만 파리 협정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사우스 국가들이 개발을 추구하면서 보다 야심찬 기후 행동을 취하는 것은 국제 협력의 혁신을 통해 각국의 필요를 우선시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세 가지 부문에서 국제 협력의 구체적인 혁신을 제안합니다.
철강 부문은 글로벌 탈탄소화에 기여하고, 개발도상국의 현지 고용과 산업화를 지원하며, 기존 생산업체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인센티브 분배, 국제 밸류 체인, 1차 철강 생산 무역에 대한 수정된 접근 방식을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보다 지속 가능하고 소비자와 더 가까운 곳에서 상품을 생산하고, 더 나은 철도와 복합 운송 인프라를 개발하고, 철도 서비스를 도로 서비스보다 경쟁력 있게 만드는 등 국가 화물 운송에 대한 변화는 개발과 심층적 탈탄소화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산업과 교통 인프라에 대한 국제 금융을 주도하고 상업 및 무역 협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농업 및 토지 이용 부문은 완화, 적응 및 복원력, 생물 다양성, 식량 안보 및 농촌 생계와 관련된 목표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총체적인 접근을 위해서는 토지 이용 시스템의 거버넌스를 개선하고, 정책과 실행에 대한 교훈 공유를 촉진하며 황폐화된 산림이나 목초지의 복원,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의 채택, 농림업과 같은 보다 다양한 토지 이용을 장려하기 위한 새로운 금융 메커니즘과 무역 협정을 시행해야 합니다.
IDDRI의 전무이사 세바스티앙 트레이어는 “파리 협정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국제 협력이 필요합니다. COP28은 모든 부문과 모든 국가에서 명확한 정치적 신호를 보내고 기술적, 조직적 변화를 촉진해야 합니다. 이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사이의 신뢰와 믿음의 문제이자 기후 재해에 맞서는 효율성의 문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ogo: https://mma.prnasia.com/media2/2290413/DDP_Logo.jpg?p=medium600
Contact:
Renee Karunungan
renee.karunungan@sciencespo.fr
https://ddpinitiative.org/ddp-annual-report-2023/
© 2023, .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Comment